충북 괴산군이 ‘제29회 괴산군민대상 수상후보자’를 8월 19일까지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괴산군민대상’은 괴산군민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미풍양속을 찾아 실천한 모범군민의 공적을 기리고 발전시키기 위한 상으로 △사회경제부문 △문화복지부문 △선행봉사부문 △특별공로부문 4개 부문에서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자격은 공고일(7월 13일) 기준으로 괴산군에 주민등록을 5년 이상 두고 거주하고 있는 군민 또는 과거 5년 이상 거주했던 군민이 공고일 기준으로 2년 이상 거주 중이라면 누구나 괴산군민대상의 후보자가 될 수 있다.

단, 특별공로상은 괴산 발전과 명예를 크게 선양한 사람이라면 거주지 제한 없이 후보자로 추천이 가능하다.

수상후보자는 괴산지역 각 기관·단체장과 읍·면장이 추천할 수 있고 주민 10인 이상의 연명으로도 추천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 내에 추천서, 추천조서, 공적조서 등의 서류를 갖춰 군 행정과로 우편 또는 방문‧제출하면 된다.

군은 군민대상의 영예‧상징성을 제고하기 위해 후보자의 공적사실 확인 등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 1명으로 선정할 계획이며, 특별공로상은 수상대상자가 다수일 경우 공동으로 선정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 곳곳에서 괴산군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군민대상 후보자 발굴에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괴산군민대상 추천과 관련한 내용은 괴산군청 행정과(830-313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