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보건소는 7월‘걷기 좋은 Day’를 통해‘플로깅’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군 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걷기 좋은 Day’는 네이버밴드 어플을 통해 매월 걷기 미션을 제공하고 군민들의 걷기 운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운영하는 운동 프로그램으로 매달 약 600명이 넘게 참여하고 있다.

이번 7월 ‘걷기 좋은 Day’는 지난 2일부터 18일까지 폭염으로 걷기 미션을 부여하지 않고 ‘플로깅’미션을 부여해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플로깅’이란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기 위해 걷기나 조깅을 하며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하며, 군내 운동시설 주변이나 거리의 쓰레기를 줍고 운동을 하는 모습을 사진 찍어 네이버밴드‘보은군보건소와 함께하는 D에서 S로’에 인증샷을 올리면 미션에 성공한다.

한 참가자는“환경도 지키고 운동도 하고 일석이조의 프로그램”이라며 “내가 운동하는 장소에서 플로깅을 하며 걸으니 주변이 깨끗해져서 뿌듯했다”며 운동 소감을 말했다.

군 관계자는 “걷기 좋은 Day를 통한 걷기운동은 11월까지 실시할 계획”이라며“군민들에게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매월 다양한 걷기운동 미션을 제공해 참여자 모두 건강하고 더 나아가 건강한 보은군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