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질병관리청 방침에 따라 18일부터 코로나19 4차 접종을 확대 시행한다.

이에 따라 기존 60세 이상에서 50대 연령층까지 접종 대상이 확대된다.

18세 이상 면역저하자와 기저질환자, 감염취약시설(장애인 및 노숙인 시설) 입원입소·종사자에 대해서도 접종이 실시된다.

기저질환은 만성폐질환, 심장질환, 만성간질환, 만성신경계질환, 자가면역질환, , 당뇨병, 비만 등으로 의사 소견에 따라 접종이 가능하다.

백신은 mRNA(화이자 또는 모더나), 노바백스 백신 3가지 중 선택해서 접종할 수 있다.

3차 접종 후 4개월(120)이 경과해야 접종 가능하며, 기 확진자의 경우는 확진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야 한다.

사전 예약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https://ncvr.kdca.go.kr)이나 콜센터 1339, 여수시 예방접종 콜센터(061-659-5630)에서 할 수 있다.

, 당일 접종은 의료기관에 유선으로 사전 연락해 잔여백신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18일부터 여수시보건소와 위탁의료기관에서 당일 접종이 가능하며, 예약 접종은 8월부터 실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기초접종(1, 2)만 완료하는 경우보다 추가접종(3, 4차 접종)을 할 경우 더 높은 면역력을 기대할 수 있다. 확진 이력이 있더라도 접종대상군에 해당되는 경우 본인 희망에 따라 3, 4차 접종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