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주말 ‘2022 청소년 자치기구 발대식 및 정기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자치기구 위원 위촉장 수여, 하승철 군수 인사말, 자치기구별 정기회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청소년자원봉사 소양교육을 받으며 여러 가지 상황에 대처하며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진정한 이타심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자치기구는 청소년의 복지를 도모하고 청소년의 상호 교류를 통해 주도적인 청소년 리더십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자원봉사단, 동아리연합회로 구성·운영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은 국가 및 지자체 정책 참여활동으로 정책제안 및 모니터링을 하고 청소년수련시설 사업 및 프로그램 운영관련 의사결정 및 모니터링을 하며 청소년 참여의식을 확대해나간다.

그리고 청소년 동아리는 특기를 계발·체험하고 인성과 사회성 함양을 통해 청소년 재능기부와 지역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하승철 군수는 “‘소통 변화 활력, 군민과 함께’라는 민선 8기 군정 목표에 청소년 여러분도 함께하길 바라며 청소년 여러분의 성장과 발전에 하동군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