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의료용 항체를 활용하는 의약품 및 의료기기 개발 기업의 기술상용화를 지원하기 위한‘세포주 기반 의료용 항체 신속제조 지원사업’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세포주 기반 의료용 항체 신속제조 지원사업’은 대전테크노파크,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보유한 최첨단 장비·시설 및 공정기술을 활용하여 제품개발을 위한 시제품 제작, 제품고급화, 특성분석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첨단 배양·정제, 특성분석 장비 및 기술을 활용하여 항체 시료 생산 및 생산 공정 개발 기술지도, 단백질 의약품의 시험·평가·인증 등 단백질의약품, 항체를 활용하는 체외진단기기 분야 등 총 20건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대전광역시에 본사, 지사, 연구소, 공장 중 하나 이상을 둔 중소기업(사업공고일 기준 사업자 등록증의 본사, 지사, 연구소, 공장 중 하나 이상의 소재지가 대전광역시인 경우)이며, 각 사업별 해당 산업 분야 전·후방 연관 제품(기술) 분야로 신청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대전TP 홈페이지(www.djtp.or.kr), 대전기업정보포털(www.dips.or.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7월 25일 18시까지 대전기업정보포털(www.dips.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참여기업은 선정평가위원회를 거쳐 8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기업은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10월까지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자세한 공고내용은 대전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s://www.djtp.or.kr)나 대전기업정보포털(www.dips.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테크노파크(☎042-930-4726)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김영빈 과학산업국장은 “감염병 대응과 개인 맞춤형 정밀의료가 점차 중요해지는 시대인 만큼 의료용 항체 육성 사업을 통하여 지역 바이오기업의 성장세를 견인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하며, “많은 기업들이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포주 기반 의료용 항체 신속제조 지원사업은 기업의 생산 비용 절감을 위하여 항체 개발 기간 단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올해부터 2024년까지 총 149억 원(국비 99, 시비 50)이 투입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