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토), 보스 스튜디오 설립자 겸 소유주, 게임개발자이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휘경여고 로블록스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하호성 로블록스 개발자.
▲ 휘경여고 로블록스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하호성 로블록스 개발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한국NFT협회(협회장 최재용, 이사장 김주현)에서는 오는 30일(토) 월 1억원 수익의 소유자 17세 로블록스 개발자 하호성 군을 초청해 알찬 특강을 진행코자 한다.

전 세계적으로 메타버스는 팬데믹 현상과 맞물리면서 날개를 달았고 그 중에서 게임 분야는 외부활동에 제한을 받자 온라인으로 몰리면서 비상하고 있는 분야이다. 게임 중에서도 로블록스는 이미 전 세계 아이들이 열광하는 게임으로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로블록스 게임개발 중 올해 17세 고등학생인 하호성 군은 월 1억 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화제의 인물 하호성 군을 협회가 초청해 로블록스는 물론 게임 개발 등 다양한 내용은 다룰 특강을 마련했다.

17세 하호성(Brandon Ha) 군은 미국에서 태어나고 현재 미국 니카라과에서 살고 있고, 학교는 아메리칸 니카라관 스쿨(12학년)이다. 그는 로블록스의 가장 큰 게임 스튜디오 중 하나인 보스 스튜디오 설립자 겸 소유주이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기도 하다. 3개 언어에 능통하고 현재 1개 언어를 더 배우고 있는 재원이다.

아직 학생임에도 불구하고 게임개발자로서 이미 스타덤에 올라있다. 아직은 부모의 손길이 필요한 어린 나이에 한 분야에 미치지 않고서는 이와 같은 결과는 기대하기 어려운 노릇이다.

“게임개발을 위해서는 특별한 재능보다 열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는 호성 군은 대학에 진학해서 경영이나 컴퓨터 분야를 더 공부한 뒤 메타버스나 게임관련 스타트업을 해보고 싶은 꿈을 품고 있다.

흔하지 않은 이번 협회의 이번 특강에 게임 및 게임개발자는 물론 메타버스 분야 등 많은 이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특강은 30일(토) 오후 8시~10시 줌을 통한 비대면 강의이며 수강료는 사단법인 한국NFT협회 회원은 무료이며, 비회원은 2만원이다.

신청은 네이버 검색 창에서 ‘사단법인 한국NFT협회’로 하면 된다.

 

◆ 하호성 강사 프로필

1. 로블록스 게임게발자 협회 공식 멤버 (2022년) | Top Engaging Experience

2. 로블록스 공식 이벤트 주최자 (2021, 2022년) | Official Jr. Event Organizer

3.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YouTube: 30만+ , 트위터: 40만+ , 디스코드: 32만+ , 로블록스 그룹: 100만+ , 틱톡: 5만+)

4. 로블록스의 가장 큰 게임 스튜디오 중 하나인 보스 스튜디오 설립자 겸 소유주

5.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3개 언어에 능통, 현재 1개 언어를 더 배우고 있는 재원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