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도지사 김관영)지역 실정에 맞는 빅데이터 활용 및 확산을 위해 전북지역 빅데이터 기술교류 공동연구회 29세미나를 14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중앙·지자체(4), 공공기관(10), 대학(3), 전북ICT 융합포럼 발전 소속 기업 등 18개 협약기관 70여 명이 참여했다.

먼저 전북도 ICT산업기반팀장은 새만금 데이터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 빅데이터 분석사업,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AI·빅데이터 전문인력양성 등 전북도의 빅데이터 사업 8개를 소개했다.

이어서 전북도 빅데이터 분석사업 수행사(()선도소프트)는 도로보수 우선순위 분석과 광역이동지원센터 특별교통수단 배차시스템 효율화 분석을 통한 도로보수와 특별교통수단 이용자의 편의 제공빅데이터 분석기술 및 활용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빅데이터TF 팀장은 위기가족 프로젝트, 정부24 민원신청 분석 등 빅데이터 활용사례와 협업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이날 기관별 참석자들은 빅데이터 분석 사례발표에 대한 많은 관심과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협업사업 추진을 위한 정보를 공유했다.

전북지역 빅데이터 기술교류 공동연구회는 지난 ‘202첫 세미나를 시작으로 올해 729회를 맞았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오프라인 행사를 병행하는 등 18개 협약기관을 중심으로 전북지역의 빅데이터 기술교류와 네트워킹을 이어오고 있는 민··학 거버넌스다.

전북도 전대식 혁신성장산업국장은앞으로도 오늘 연구회와 같이 민··학이 함께 협력하여 도민과 기업의 수요에 맞는 빅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발굴 및 확산함으로써 전북지역 빅데이터 산업이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