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고전초등학교(교장 서영미)는 병설유치원과 1∼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경남도교육청 북버스(Book Bus)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경남도교육청 북버스는 독서문화 소외 지역의 학교와 단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독서 교육 서비스이다.

북버스 프로그램은 1교시 유치원, 2교시 1·2학년, 3교시 3·4학년을 대상으로 차시별 60분간 진행됐다.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은 그림책 구연동화, 각 학년 수준에 알맞은 주제 도서 소개 및 느낌 나누기, 독서를 주제로 한 메이킹 활동, 자율 독서 시간 등이었다.

북버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북버스가 신기했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책들이 많이 있었다. 책 속에 나오는 물건을 만들어 보는 것이 재미있었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고전초등학교는 경남도교육청이 선정한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정책공모학교로, 이번 북버스 프로그램을 포함해 독서주간 행사, 학교도서관 활용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아침 책 읽어 주는 학부모 교실, 독서의 날 행사 프로그램 운영, 학년별 체험 북크닉 활동, 학생 독서동아리 운영, 교사 독서동아리 운영 등 교육공동체의 독서문화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