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여성과 가족의 건강과 웰빙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펨테크(Femtech)’ 분야의 예비 창업자를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정연정)은 민선 8기 서울시장 공약인 디지털 기술 분야 청년여성 테크 개발자 육성 사업 우먼테크 교육플랫폼의 일환으로 예비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펨테크 챌린지참여자를 모집한다.

여성의 건강과 육아·돌봄 등 가족의 더 나은 삶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는 펨테크 분야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1년 이내(20217월 이후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총 15개 팀을 모집하며, 725() 17시까지 스페이스 살림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www.spacesallim.or.kr)

펨테크 챌린지83()부터 928()까지 8주 동안 총 9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여자는 프로그램 참여 기간 스페이스 살림내 사무공간(공유사무실)을 제공받으며,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1:1 맞춤형 기술컨설팅,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계획 수립 지원, 투자자 앞에서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데모데이까지 경험할 수 있다.

928() 열리는 수료식 겸 모의 데모데이에서는 우수팀(5)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우수팀에는 순위에 따라 각 300만원(대상 1), 150만원(최우수상 2), 50만원(우수상 2)의 상금이 제공된다.

정연정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스페이스 살림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간을 통해 여성의 건강과 삶의 질을 개선하는 것에서 나아가 가족의 웰빙까지 포괄하는 펨테크 분야의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 “예비창업자들이 이번 펨테크 챌린지에 참여해 우수한 창업 아이템으로 미래형 창업시장 진입에 도전해 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