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우 계룡시장이 민선6기 첫 주간업무보고회를 주재하며 시민을 위한 빈틈없고 꼼꼼한 업무추진을 강조했다.

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8일 오전 9시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회를 주재하며, 각 부서별 현안사항 및 향후 추진계획 등을 청취한 후에 빈틈없는 행정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장은 우선 보고회 준비 및 디테일한 보고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하고 ▴코로나19 대응현황 및 철저한 사전예방 대책 강구 ▴폭우 피해 최소화를 위한 사전대책 수립 ▴엑스포 대비 통역자원봉사자 모집 현황 ▴보령 머드박람회에 軍문화엑스포 홍보부스 설치 등 시정현안 전반에 대해 꼼꼼하게 점검했다.

아울러 계룡 변화의 시작은 친절에서 시작하는 만큼 직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 교육, 타 기관 벤치마킹 등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해 계룡을 새롭게 바꾸는 일에 앞장서 달라고 주문했다.

이 시장은 특히 공정과 상식에 기반한 합리적 인사를 강조하며, 능력중심의 인사를 해나갈 예정인 만큼 시민을 위해 개인의 잠재력과 역량발휘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 변화의 첫걸음은 공무원의 변화에서 시작하고, 공무원 변화는 친절에서부터 시작한다”며, “친절마인드 함양 및 개선으로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 건설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