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은 (주)다른파도가 지난 4일 하동 1970관에서 ‘2022년 행정안전부 청년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된 ‘오히려 하동’ 참여 청년 1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참여 청년 14명과 군 관계자 5명, (사)숲길 관계자 4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오히려 하동 청년마을은 ‘오히려 기술이 필요한 곳은 시골, 우리는 시골에서 스타트업한다’는 콘셉트로 IT(정보통신기술)와 디자인을 활용한 로컬 창업을 장려하며 SNS·커뮤니티를 통해 이를 함께 할 청년 14명을 선정했다.

오히려 하동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2주 입문과정, 2+4주 심화과정으로 나뉜다. 2주 입문과정에서는 스타트업에서 활용되는 툴을 배우고 스타트업의 기본적인 과정을 습득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2주 과정에는 하동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차담체험, 지리산 둘레길 트래킹 등 관광체험이 포함돼 있다.

2+4주 심화과정은 앞서 2주간 진행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하동에 적합한 로컬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찾고, 이를 실현하는 과정이다.

2+4주 과정의 마지막은 청년들이 직접 만든 서비스, 비즈니스를 선보일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혜수 군의원은 “하동을 찾은 청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하동에서 스타트업을 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안건들에 관심을 쏟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하동을 찾은 청년들이 하동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청년들이 하동에서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숲길 관계자는 “하동으로 찾아오는 청년들과 소통하며 청년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