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부군수는 지난해 7월 보은군 33대 부군수로 취임한 이후 풍부한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군정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왔다.

최 부군수는 취임 후 빠른 군정 파악으로 내부행정을 아우르는 동시에 군민 숙원사업 현장과 대형사업장 등 관내 주요사업장을 찾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을 분석, 발전 방향을 모색하며 군정 발전을 이끌었다.

코로나19의 지역 확산 예방, 산업단지 기업유치, 생활SOC 복합화 공모사업 선정, 조기집행 추진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특히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실태평가, 지방재정 우수사례 등 중앙과 충북도에서 11개 분야의 수상과 6억 원의 상사업비를 받는 등 지난 1년간 보은군 발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온화한 성품과 지도력으로 직원들을 아끼고 배려해 내부적으로는 신뢰를 얻는 행정을 펼쳤으며, 각종 행사 현장 등을 찾아 지역 주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여 주민들의 큰 신뢰를 얻었다.

최 부군수는 "공직생활 기간 고향인 보은군에 근무하면서 고향 발전을 위해 일한 하루하루가 행복했다"며 "항상 보은군에 애착을 갖고 지역발전을 위해 미력이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보은군 속리산면 태생인 최 부군수는 1991년 1월 청주시에서 공직에 입문한 후 2019년 11월 서기관으로 승진해 충북도 문화체육관광국 건축문화과장을 거쳤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