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뷰티의 트렌드를 이끌 서울의 우수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수백만의 팔로어를 보유한 해외 메가 인플루언서가 총 집결하는 트레이드쇼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서울시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 및 수출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2022 뷰티 트레이드 쇼(Beauty Trade Show)10월 개최한다고 밝히고, 참가기업 200개사를 722()까지(3주간) 모집한다.

2022 뷰티 트레이드 쇼는 우수한 뷰티코스메틱 제품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해외 B2B(기업 간 거래) B2C(기업·소비자 거래) 판로를 개척을 지원하는 행사다. 우수한 국내기업과 해외 바이어를 매칭해 참가기업의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이끌어내고자 한다.

한편, 2022 뷰티 트레이드 쇼는 서울시가 올해 첫 개최하는 대규모 뷰티 페스티벌 서울뷰티위크와 연계해 시너지효과를 제고할 계획이다.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의 유망 뷰티 브랜드와 최신 트렌드를 세계적으로 선보임과 동시에 뷰티·패션 문화와 한류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감성산업과 문화·관광을 융복합해 서울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뷰티코스메틱을 제조유통하는 국내기업 200개사와 SBA가 초청한 300여 개 해외 바이어가 참가하는 온오프라인 ‘1:1 수출상담회, 중국,아세안 등 K뷰티가 강세인 국가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1:1 수출상담회 : DDP150개사의 해외 초청 바이어가 참가해 현장상담을 진행하며, 온라인으로도 150개사가 참가한다. 국내기업 및 바이어의 수요에 따라 현장매칭도 진행된다. SBA는 참가기업이 실제 수출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본 행사에 앞서 두 차례에 걸쳐(6, 8) 사전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진행, 유효한 해외바이어를 발굴하고 사전 상담과의 연계성을 높이고자 한다.

라이브커머스 : 200개 참가기업 가운데 해외 메가 인플루언서가 선정한 50개 브랜드는 라이브커머스 기회가 주어진다. K뷰티가 강세인 중국, 아세안(베트남, 인도네시아) 국가의 메가 인플루언서 5개 팀이 서울을 직접 방문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자국 소비자에게 상품을 직접 판매할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해외 현지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적극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도 진행해 홍보,매출성과를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참가기업 모집은 722()까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의 사업신청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등 지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울에 소재하고, 뷰티·코스메틱 제품을 제조 및 유통하며, ‘2022 Beauty Trade Show’를 통해 해외 바이어 및 인플루언서와 매칭되어 해외 B2B/B2C 진출을 원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뷰티·코스메틱 분야는 화장품, 헤어 제품, 네일 제품, 에스테틱/스파, 친환경/유기농, 이미용기기 등의 제품을 포함한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신청한 기업들 가운데 해외 바이어 및 인플루언서 사전 매칭을 통해 최종 20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들은 오는 10DDP에서 온·오프라인 1:1 수출상담회, 라이브커머스 등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SBA는 해외 바이어 발굴 및 매칭, 1:1 수출상담 및 통역 지원, 해외 메가 인플루언서 매칭 및 라이브 방송 판매 지원 등을 지원한다.

김성민 서울산업진흥원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참가기업 모집은 서울 뷰티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를 확대하고자 진행하는 ‘2022 Beauty Trade Show’의 시작점이라며 향후 10월에 개최될 행사를 통해 서울의 우수한 뷰티·코스메틱 상품의 해외 B2B/B2C 거래를 활성화해 뷰티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