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림여중, 2022 자유학년제 교과연계 진로탐색 꿈잡(job)아라 기간 운영
의림여중, 2022 자유학년제 교과연계 진로탐색 꿈잡(job)아라 기간 운영
  • 손혜철
  • 승인 2022.07.0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천 의림여자중학교(교장 이평호)는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2. 6.29. ~ 7.1 3일간 2022. 자유학년제 교과연계 진로 탐색 꿈잡(job)아라 기간을 운영하였다. 꿈잡(job)아라 운영 기간은 환경, 과학, 문화예술, 전문인 초청 직업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집중적으로 자신의 꿈을 탐색하고 진로를 모색하기 위해 운영하였다.

 꿈(job)잡아라 운영 첫째날 6.29. 오전에는 국가환경교육지원단에서 운영하는 탄소중립, 기후변화에 대한 환경교육을 받았고 오후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는 2022 신나는 예술여행으로 학전 극단에서 제작한 연극 ‘복서와 소년’을 교내 강당에서 관람하였다.

 꿈(job)잡아라 운영 둘째날 6.30 오전에는 한국여성과학과기술인 육성재단에서 운영하는 ‘2022 찾아가는 실험실 프로그램’을 통해 ‘어둠을 색으로 밝히는 네온사인 만들기’를 하였고 오후에는 2022 자유학년제 수업결과 발표회(7.13. 실시예정)를 위해 학급별로 북콘서트 공연을 준비하였다.

 꿈(job)잡아라 운영 셋째날 7.1.에는‘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으로 학생들의 희망 직업을 신청받아 ‘쏘콜라티에, 가죽공예, 조향사, 양초공예, 다육테라리움, 천연염색, 비누공예, 토피리어, 에코백, 도예 등 전문 강사의 지도로 직업체험을 하였다.

 이번 교육을 마친 후 오채원(의림여중 1학년) 학생은‘꿈잡(job)아라’기간 동안 평소 보고 싶었던 연극도 관람하고 예쁜 빛깔이 나오는 네온사인도 만들고 가죽으로 지갑도 만들어 보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해서 즐거웠다며 그 중에서도 학전 극단 배우들의 진지한 연기 모습을 보고 가슴이 뭉클했고 연기에 관심이 생겼다며 소감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