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당질 조절 프로젝트-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신간소개] 당질 조절 프로젝트-도서출판 행복에너지
  • 손혜철
  • 승인 2022.07.0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저자 방민우
저자 방민우

 

출판사 서평

현대인의 건강한 인생, 그 핵심은 ‘당질조절’에 있다!

바야흐로 ‘100세 시대’이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자연스럽게 기대할 수 있는 수명이 크게 늘어난 것은 큰 축복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동시에, 우리는 늘어난 수명 동안 최대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야 한다는 숙제 역시 안게 되었다. 늘어난 수명을 질병으로 고통 받으면서 보내는 것은 누구나 두려워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특히 비만과 메타볼릭 신드롬(대사증후군)이 현대인을 위협하는 가장 중대한 질병이 되면서 무엇을 먹느냐 하는 문제는 길어진 삶의 질을 포괄하는 아주 중요한 문제가 되었다.

비만과 대사증후군을 막기 위해 무엇을 먹어야 할까? 오랫동안 지방 섭취가 비만과 대사증후군을 부르는 원흉으로 알려져 왔고, 콜레스테롤의 위험성 등이 언론을 타고 붐을 일으키면서 지방 섭취는 만병의 근원 정도로 여겨져 왔다. 여기에는 동물성 식품은 몸에 나쁘고, 식물성 식품은 몸에 좋다는 이분법적 사고도 영향을 끼쳤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최신 영향학을 통해 이러한 이분법적 사고는 계속해서 반박되어 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이러한 부분이 도외시되어 왔던 것이 사실이다.

이 책 『당질 조절 프로젝트 – 케토제닉 다이어트』는 한의학 박사이자 현재 다이트한방병원 대표원장으로 재직 중인 방민우 저자가 2019년 출간하여 큰 화제를 일으킨 책의 2022년 개정판이다. 책은 콜레스테롤을 필두로 하는 지방이 만병의 근원이라는 기존의 편견을 최신 영양학 자료로 조목조목 반박하며 대사증후군과 비만, 당뇨의 근원으로 ‘당질’을 지목한다.

최근 최신 영양학 정보가 대중적으로도 조금씩 보편화되면서 과거 건강식으로 여겨졌던 ‘저지방식’ 대신에 ‘저탄수화물식’이 건강식으로 자리 잡은 지는 조금 지났다. 하지만 이 책은 당뇨와 대사증후군, 비만을 막기 위한 식이요법의 핵심은 단순히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탄수화물 속에 포함된 식이섬유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 ‘당질’을 줄여야 한다는 점에 중점을 둔다.

무엇보다 식이요법을 무턱대고 일방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신체와 상황에 맞춰서 지속적으로 진행되도록 돕고, 무작정 당질을 줄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줄어든 당질의 위치를 보완해줄 수 있는 다른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다이트한방병원과 방민우 원장의 세심한 ‘당질 조절 프로젝트’는 당뇨, 대사증후군, 비만, 치매 등 현대인의 다양한 질환을 막고, 과거보다 길어진 수명을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누릴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방민우

한의학박사

다이트한방병원 대표원장

학회활동

한방비만학회 평생회원

일본비만학회 회원

대한약침학회 회원

대한한방내과학회 회원

대한모유수유한의학회 회원

대한스포츠한의학회 회원

저서

『당질 조절 프로젝트』

『당질량 핸드북』

번역서

『2주 만에 살 빼는 법칙』

『당뇨벙 치료를 위한 당질제한식 퍼펙트 가이드』

홈페이지: www.daeatdiet.com

문의전화: 02-6205-1075

저자문의: bmwdoctor@nate.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