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 포토] 황규철 옥천군수 취임식 이모저모
[영상 / 포토] 황규철 옥천군수 취임식 이모저모
  • 손혜철
  • 승인 2022.07.0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38대 황규철 옥천군수가 1일 옥천체육센터에서 취임식을 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오후 2시 옥천체육센터에는 전직 군수, 지방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8대 옥천군수 취임식이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주민이 주인이 되는 각계각층의 참여로 소통과 화합 분위기로 치러졌으며 민선 8기 군민과 함께 희망찬 도약을 위한 비전 제시의 장으로 열렸다.

식전행사로 체육센터 주차장에서는 군민화합을 위해 각 읍면과 군민대표 20명이 참여하여 삼베를 짜며 결속을 염원하는 길쌈놀이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취임식에는 국민의례와 약력 소개, 취임 선서, 취임사, 군민 희망의 메시지 상영, 군민의 노래 제창, 민선 8기 힘찬 비상을 축하하는 희망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민선8기 군민 희망 메시지는 초등학생부터 청소년, 청년, 노인, 귀농인, 결혼이주여성, 기업인, 소상공인 등 다양한 분야의 주민들이 민선 8기에 바라는 점을 영상에 담아 상영되었다.

황규철 군수는 취임사에서“군수의 막중한 책임을 주신 군민들의 선택에 부응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5만여 군민과 7백여 공직자와 함께 옥천의 행복과 도약을 위해 그려온 밑그림을 정책화하여 현실로 만들겠다”고 했다.

이어 민선8기 군정 비전과 목표에 대해“5만여 군민과 옥천을 찾아오는 모든 분에게 행복을 드리는‘행복 드림 옥천’과 국토의 중심인 지리적 이점을 살려 도약하는 옥천을 만들겠다”며“옥천을 교육복지의 중심, 지속 가능한 지역의 중심, 문화와 생활 체육의 중심, 친환경 농업의 중심, 생태관광의 중심, 믿음 행정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황규철 군수는 이날 취임식에 앞서 현충탑을 찾아 헌화 분향했으며 취임식 이후 의회 개원식에 참석하고 군청 실과사무실 방문 인사로 업무를 시작했다.

황규철 군수는 옥천군 최초의 3선 도의원으로 충청북도의회 부의장과 옥천군 생활체육협의 회장, 옥천군 새마을 이사, 옥천군 민주평통 자문위원을 역임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