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정흥채)은 6월 29일(수) 15시에 유ㆍ초ㆍ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 330명을 대상으로「2022년 명강연 콘서트 2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명강연 콘서트는 대전교육연수원의 특색사업으로, 연간 총 4회에 걸쳐 운영하며, 인문ㆍ사회ㆍ예술ㆍ철학ㆍIT 분야 등 각 분야별 명강사를 초청하여 교원의 인문학적 소양과 창의ㆍ융합교육 역량을 신장하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이번 명강연 콘서트 2기는「역사저널 그날」,「차이나는 클라스」 등 방송에 다수 출연한 건국대 신병주 교수를 강사로 모시고 「조선 왕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실시되는 고품격 인문학 강연으로, 조선시대 왕을 중심으로 왕이 갖추어야 할 덕목과 리더십을 알아보고 이 시대에 필요한 인재상을 제고하고자 하였다.

 특히 명강연 콘서트에 참여한 교원들에게 신병주 교수 저서인「왕으로 산다는 것」책자를 소개하고, 강연 후 작가와의 대담 시간을 마련하여, 참된 리더십에 대한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등 강연과 대담이 함께 어우러지는 풍성한 명강연 콘서트를 운영하였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이번 명강연 콘서트를 통해 리더십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진정한 리더십의 가치를 자극ㆍ성찰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