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최근 MZ세대의 관심이 높은 가치소비 확산을 위한 온라인 기획전을 마련한다.

상품 할인판매는 물론 착한소비의 주축이 되는 사회적경제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소개 등 소비자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서울시는 오는 9~11월 온라인 기획전가치소비는? 캐빈마켓을 개최한다며, 이와 관련해 오는 715()까지 캐빈마켓에 참여할 사회적경제기업 100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캐빈마켓은 사회적경제 콘텐츠 플랫폼 캐빈닷넷의 인기 캐릭터 캐빈에서 이름을 따왔으며, 기획전 곳곳에 이 캐릭터를 사용해 쇼핑의 재미를 높일 예정이다.

캐빈마켓은 서울시 대표 사회적경제쇼핑몰인 함께누리몰(hknuri.co.kr)’내에서 9~11월에 열릴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은 상품의 할인판매는 물론 크라우드펀딩, 라이브커머스 등도 함께 진행해 소비자들의 관심은 높이고 사회적경제기업에겐 다양한 판로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아울러 가치소비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에게 사회적경제를 좀 더 쉽게 알리고, 상품을 접할 기회를 줘 착한 소비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100개 기업 선발해 플랫폼입점 지원, 수수료 및 할인금 지원까지 다각도 밀착지원>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캐빈마켓에 참여할 사회적경제기업 및 브랜드 100개를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627()부터 715()이다.

건강 먹거리 의류 생활용품 제로웨이스트 제품 등을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서울시 소재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소셜벤처 기업이면 신청가능하다.

서류 심사를 통해 함께누리몰 기획전 (60), 라이브커머스 (10), 크라우드펀딩 (15), 온라인편집샵(15)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 대해선 기획전 참여에 필요한 분야별 밀착 지원을 제공한다.

(함께누리몰 기획전) 상품 촬영 지원부터 홍보콘텐츠 제작 및 바이럴 홍보와 할인판매로 인한 매출을 최대 60만원까지 보전해준다.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을 비롯한 방송에 필요한 설비를 모두 제공하고, 이벤트와 마케팅도 지원한다.

(크라우드 펀딩 참여기업) 펀딩스토리 개발 협력과 펀딩 플랫폼 유치 및 입점 실무지원은 물론 입점수수료(최대 50만원)도 지원 해준다.

(온라인편집샵) 홍보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입점플랫폼 유치 및 실무와 입점 수수료(최대 50만원)를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은 함께누리몰(hknuri.com)에서 신청마감일(7.15.) 전에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운영사무국에 이메일(cabinmarket2022@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와 함께누리몰(hknur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사회적경제담당관은 캐빈마켓은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들이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아울러 코로나19로 긴 시간 어려움을 겪어온 사회적경제기업들에게도 새로운 판로를 제공해 사회적경제 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