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 사리면 새마을 남·녀 지도자협의회가 지난 26일 진암마을에 모여 ‘빈집 치우기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사리면 새마을 남·녀 지도자협의회 회원 15명이 모여 진암마을에 거주하다가 요양원에 입소 후 돌아가신 어르신의 집을 방문했다.

해당 어르신은 물건들을 다 집안에 모아놓는 저장강박증으로 집안과 마당에는 폐가전제품, 생활용품, 쓰레기 등이 가득했으며, 돌아가신 뒤 관리가 되지 않아 폐가로 변한 상태였다.

새마을 남·녀 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은 함께 집 안팎에 쌓여 있는 쓰레기 2.5톤을 수거하고, 집 안과 주변을 구석구석 청소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용찬 새마을지도자 회장은 “우리의 봉사로 깨끗하게 정리된 집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집치우기 봉사에 꾸준히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신상돈 사리면장은 “무더운 여름날 사리면을 위하여 다들 험하고 힘들어서 마다하는 일에 늘 앞장서서 자원봉사 하는 새마을 남·녀 지도자협의회 회원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 각 단체의 봉사활동을 적극 후원하여 주민들께 더 많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리면 새마을 남·녀 지도자 협의회는 국토공원화 꽃길조성 사업, 사리면 관내일원 환경정화 활동 등 사리면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