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펙스코‘자두의 여름운동회’개최!
대구 펙스코‘자두의 여름운동회’개최!
  • 이경
  • 승인 2022.06.2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작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흥행으로 전 세계가 한국 콘텐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지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구슬치기 등의 한국 전통놀이를 XR(혼합현실 : 가상현실+증강현실)로 펙스코*에서 만난다.
 * 펙스코(FXCO): 북구 엑스코로 3번지에 위치한 복합패션문화공간

한국문화를 알리는 장으로 메타버스가 떠오르고 있다.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는 2018년 8월 출시돼 전 세계 200여 개국 가입자 3억명을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유수의 K-POP 가수들이나 기업들이 홍보를 이뤄나가고 있다.
 * 메타버스 : 아바타를 통해 실제현실과 같은 사회, 교육, 문화, 과학기술 활동을 할 수 있는 3차원 공간 플랫폼(IT용어사전 인용)

대구 펙스코(FXCO)는 의류 및 한국문화의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대를
위해 메타버스를 겨냥한 새로운 콘텐츠를 대구 실감콘텐츠 전문개발
기업인 ㈜인솔엠앤티와 협약을 통해 한국 전통놀이를 실감콘텐츠로
개발해 메타버스에 서비스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그 결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2022콘텐츠IP라이선싱 지원사업에 선정돼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북구 펙스코몰과 한국패션센터 1층 전시장에서 K-전통놀이 XR실감콘텐츠 메타버스 체험전을 개최한다.

이 체험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선도 기술인 증강현실을 바탕으로 2D/3D 애니메이션 변환형 사물 인터넷 기술, 체험자의 동작을 인식하는 기술, 체험자와 콘텐츠 상호 간 데이터처리 기술 등을 적용해 한국 전통놀이와 90년대 골목놀이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사방치기, 비석치기, 피구 등의 다양한 실감콘텐츠를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다.

체험전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고 손, 발과 몸을 움직이는 체험으로 가족의 건강, 건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성취감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90년대 골목에서 놀았던 놀이들을 애니메이션 ‘안녕자두야’ 콘텐츠 IP를 적용해 부모세대와 아이세대가 공감하며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어 가족애(愛)와 생활 속의 활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천종관 대구시 섬유패션과장은 “올 여름, 펙스코에서 첨단기술과 전통놀이가 접목된 콘텐츠를 많은 시민이 체험해봄으로써 부모님들은 어렸을 적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유명 애니메이션 IP인 자두와 함께 재미있는 골목놀이 체험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좀 더 상세한 내용은 펙스코(FXCO) 홈페이지(https://www.fxcomall.com)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