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학초등학교(교장 윤영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23일(목)에‘우리나라를 기억합니다’라는 주제로 나라 사랑 행사를 했다. 나라 사랑 행사는 단체마당, 공예마당, 민속마당으로 구성되어 학년 수준에 맞게 진행되었다.

 첫째 단체마당은 저학년/고학년부로 나눠 「나라사랑 퍼즐맞추기(저학년)」와 「송학GO(고학년)」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송학GO」프로그램은 학교 속에 비치된 QR스팟을 찾아 우리나라와 관련된 퀴즈를 풀어보는 활동으로 학교 곳곳을 모둠 친구들과 다니며 QR코드 속에서 우리나라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조00 학생은“친구들과 함께 QR로 문제를 찾아내는 새로운 경험도 재미있었고, 독도가 경상북도 행정구역이라는 것도 알게 되어서 우리나라를 좀 더 기억하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둘째 공예마당은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각 교실에서 독도 상징 보석 십자수 만들기, 팽이만들기, 한국의 문화유산 입체퍼즐, 태극기·훈민정음 등의 스텐실족자 만들기 활동으로 진행되었고, 셋째 민속마당은 전교생이 무학년 모둠으로 윷놀이, 비석치기 등의 활동으로 코너별 민속놀이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로 송학초등학교 학생들은 나를 아끼고, 가족과 학교를 사랑하며 나라를 바로 알고 기억하여 바르게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