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월 22일(수) 대전광역시교육청 701호에서 관내 학교법인의 법인사무 담당 행정실장 및 사무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사학기관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사학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연수로, 사학기관 운영의 공공성을 제고하고 법인사무 담당 사무직원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성 향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하였다.

 학교법인은 수익용기본재산의 운용 수익으로 경영학교에 학교운영경비를 지원하여야 하므로, 자산관리전문가의 재무분야 상담 및 사례 중심의 재무 컨설팅을 실시하여 수익 구조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2년 개정된 「사립학교법」 및 「사립학교 사무직원 인사운영 지침」의 주요 내용 및 학교법인에서 유의하고 준수해야 할 사항을 안내하여, 관련 업무에 대한 담당자들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개정된 사항이 현장에 안정적으로 착근될 수 있도록 하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조영준 재정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법인의 경영 관리 역량 및 책무성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학의 특수성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으로 학교법인의 공공성 제고 및 사무직원의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