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국제평화영화제 개막식에 맞춰‘2022 PIPFF Hand Printing’ 행사 개최
평창국제평화영화제 개막식에 맞춰‘2022 PIPFF Hand Printing’ 행사 개최
  • 손혜철
  • 승인 2022.06.2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는 6월 23일 평창국제평화영화제 개막식에 앞서 ‘2022 PIPFF Hand Printing’ 행사가 개최된다. ‘2022 PIPFF Hand Printing’은 오후 4시 30분 대관령면 횡계리 내 어울마당에서 진행되며 영화제 김동호 자문위원장과 문성근 이사장이 참석한다. 임권택 고문과 안성기 조직위원 핸드프린팅은 7월 내 완료해 ‘2021 국제문화예술행사 개최도시 시각이미지 개선사업’으로 새롭게 생긴 공간에 전시할 예정이다.

 ‘2021 국제문화예술행사 개최도시 시각이미지 개선사업’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프로젝트로 평창군이 공모에 선정되어, 평창문화도시재단이 주도해 진행했다. 영화제가 열리는 마을 공간과 시설물 개선에 총 18.5억원이 투자됐으며, 올해 영화제 개막에 맞춰 완공됐다.

 핸드프린팅 행사가 열리는 어울마당은 영화제를 상징하는 색상의 그래픽 도장으로 벽면 파사드(건물의 출입구가 있는 정면부)를 단장했고, 스크린 영사기 부스, 암막 시설과 흡음을 위한 상부휘장 등이 설치돼 이전보다 쾌적하게 영화 관람이 가능해졌다. 어울마당 뿐 아니라 송천변 경관 조성, 마을 곳곳의 안내 시스템이 제작돼 설치됐다. 더불어 어울마당 뒷편의 복합문화공간 해피 700 센터도 작년 말 문을 열고, 감자창고시네마도 인근에 위치해 자연스레 영화제를 상징하는 길이 구현될 예정이다.

 평창국제평화영화제 개막식은 저녁 6시 30분 평화로드 입장을 시작으로 개막공연, 개막작 상영이 이어진다. 매년 평화를 모토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오는 6월 23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일원에서 열리며 ‘위드, 시네마(with, CINEMA)’라는 슬로건으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 개요

- 명칭 :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

(4th PyeongChang International Peace Film Festival, PIPFF)

- 장소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알펜시아 일원

- 일정 : 2022년 6월 23일~28일

- 조직 : 이사장 문성근, 집행위원장 방은진

- 성격 : 부분 경쟁 국제영화제

- 주제 : 평화, 공존, 번영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