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시]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2022년도 다중이용업소 우수 안전관리 인증 신청을 다음달 15일까지 접수한다21() 밝혔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는 영업주의 자율적인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로서 서울시에서 영업하는 다중이용업소(20221월 기준 37,241)를 대상으로 한다.

소방재난본부는 소방안전관리 이행 실태가 우수한 다중이용업소를 선정하여 영업주에게 표창 등을 수여하고 각종 매체를 통해 안전관리 우수업소를 공표한다.

이를 통해 안전관리가 우수한 다중이용업소를 모범사례로 홍보하고 다중이용업소의 자율적인 소방안전 강화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우수업소 인증을 희망하는 업소는 715일까지 신청서 등 서류를 작성하여 영업장이 위치한 지역의 관할 소방서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https://fire.seoul.go.kr/) 및 서울시 25개 소방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는 제출서류 심의와 현장 확인을 거쳐 확정되며 119소방의 날에 언론매체 등을 통해 공표될 예정이다.

선정 요건은 최근 3년간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위반 사실과 화재 발생 사실이 없어야 하며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종업원의 정기적 소방교육 훈련을 실시하고 최근 3년간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최종 선정된 우수 다중이용업소에 대한 인증은 2년간 유효하며, 인증기간 동안 소방특별조사·소방안전교육 면제 및 우수업소 인증표지 부착과 함께 영업주에게는 소방서장 표창이 수여된다.

최태영 서울소방재난본부장은 다중이용업소는 방문객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뿐만 아니라 안전도 보장해야 한다안전관리 우수 인증제를 통해 모범사례를 발굴하여 안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