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일회용품 줄이기 시민참여 이벤트 '제로서울 챌린지' 시작
서울시, 일회용품 줄이기 시민참여 이벤트 '제로서울 챌린지' 시작
  • 김주관 기자
  • 승인 2022.06.2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울시는 일상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제로웨이스트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620일부터 시민참여 온라인이벤트 제로서울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제로서울 챌린지는 환경문제 제로화(최소화)를 위한 서울시의 시민참여 이벤트로 이번 주제는 일회용품 줄이기. 시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향후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온실가스 줄이기 등 다양한 주제로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다회용컵이나 다회용기, 에코백 등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사진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제로서울챌린지)와 함께 인증하면 된다. 서울시 환경교육포털(ecoedu.seoul.go.kr) ‘서울은 감탄해메뉴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620일부터 731일까지 약 6주에 걸쳐 진행되며 보다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위해 참여자 대상 추첨을 통해 400여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캠페인 플랫폼인 서울은 감탄해인스타그램(@seoul_gamtan) 또는 서울시 환경교육포털(ecoedu.seoul.go.kr) ‘서울은 감탄해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9일 출범한 서울시 기후위기 대응 민관협력 네트워크 제로서울 실천단기업들도 제로서울 챌린지에 참여한다. 기업 내부 네트워크를 통해 이벤트를 홍보하고 직원들의 일회용품 줄이기를 독려한다.

골프존, 대상(), 락앤락, 비와이엔블랙야크, 서울YMCA, SK텔레콤, 우리은행, 코레일유통 등이 협력한다. 이번 이벤트는 실천단 출범 이후 협업하는 첫 이벤트로 시는 향후 진행하는 시민참여 이벤트를 여러 기업과 함께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시는 지난 13일부터 일회용 포장재 사용을 최소화하는 제로마켓95개소를 모집하는 등 제로웨이스트 서울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여기에 제로서울 챌린지로 시민의 일상 속 실천을 독려해 일회용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연식 기후환경본부장은 제로웨이스트는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을 지키는 방법으로 서울시는 시민 기업 등 모두가 제로웨이스트 실천 가치를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