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88시니어봉사회(회장 문태호)가 20일(13:00) 무극장로교회에서 열린 음성시니어클럽 간담회에서 (재)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9988시니어봉사회는 음성 시니어클럽 회원들이 만든 봉사 단체로,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 활동비의 일부를 모아 매년 음성군장학회에 기탁해오고 있다.

올해는 다섯 번째 기탁으로 기탁 총액은 총 750만원에 이른다. 뿐만 아니라 봉사회 회원들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쌀을 기부하는 등 온정의 손길을 베풀고 있다.

또한, 주식회사 디갤로지스틱(대표 정윤호)은 20일(14:00) 음성군청을 방문해 (재)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정윤호 대표는 “지역의 업체로서 학생들이 밝은 마음으로 학업에 열중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했는데,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소중하게 쓰였으면 한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조병옥 (재)음성군장학회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2년여간 기업 경영에 어려움이 많으셨을 텐데 지역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 우리 지역의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음성군장학회에 기탁된 장학금은 전액 장학기금으로 적립되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자수익은 장학금 지급에 쓰인다. 하반기에도 장학생 환류 사업, 찾아가는 입시 설명회 개최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장학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