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청소년수련원(원장 김형기)은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2022년 제1회 충주시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가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1회 어울림마당은 ‘공연보고 행복하자’를 주제로 사전에 접수된 12개 공연팀과 전문 MC의 이벤트로 진행됐다.

청소년 공연과 함께 청소년 체험 부스 및 먹거리 부스도 운영돼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자유롭게 행사에 참여하며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다.

지역 중심 청소년 문화 체험 활동의 장으로 펼쳐진 올해 충주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행복하자’를 주제로 총 5회차에 걸쳐 매달 다양한 주제로 열린다.

이에 청소년수련원에서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문화기획단 기획 회의를 통해 매회 색다른 테마를 선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김형기 충주시청소년수련원장은 “충주 지역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 문화 선용을 위해 색다르고 참신한 청소년 문화축제가 운영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동아리활동지원, 청소년 기획사업, 교육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청소년 관련 사업을 진행하며 지역 청소년들의 행복과 성장 지원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