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블록체인, 메타버스 전문 기업 (주)TheNFT-Korea ‘성균관이 떴다’ 특강 마련
NFT, 블록체인, 메타버스 전문 기업 (주)TheNFT-Korea ‘성균관이 떴다’ 특강 마련
  • 김진선 기자
  • 승인 2022.06.2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NFT교육협회 주관, 국내 최초 메타버스와 동양철학의 만남

지난 19일 NFT, 블록체인, 메타버스 전문 기업인 ㈜TheNFT-Korea 어정이 대표는 자회사인 한국NFT교육협회 주관으로 ‘성균관이 떴다’라는 특강을 마련했다. 본 강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도입한 새로운 개념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성황리에 이뤄졌다.

이번 특강을 마련한 어정이 대표는 “‘코로나와 메타버스’, ‘메타버스와 코칭’을 생각하다가 동양철학 전문가들이 강의를 하면 이색적이고 재미있는 행사가 될 수 있겠다”는 취지에서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진행을 맡은 한국NFT교육협회 장서하 협회장은 특색 있는 ‘성균관 전례연구소 게더타운’ 공간 활용을 동양철학 강의와 접목한 새로운 시도로 소개했다. 오프라인 현장에는 권미령 이사가 진행 현장을 진두지휘했다. 이와 동시에 게더타운 맵 제작을 진행한 김광운 이사는 온라인으로 접속한 참여자들의 참여를 독려했고, 김혜영 이사는 온라인 공간을 함께 관리하며 생동감을 더했다. 그리고 블록체인 전문가 반채헌 이사도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을 하며 홍보에 한층 심혈을 기울였다.

1교시는 성균관전례연구소 전례위원인 서원 김형열 선생의 이목구비, 셀프 관상 강의가 판서와 함께 이어졌다. 2교시 강의에는 김영기 선생의 춘천 박사 마을의 지리적 특장점, 한강이남 지역의 특색 등을 중심으로 한 흥미로운 풍수 강의로 이어졌다. 마지막 Q&A 시간에는 메타버스 공간인 게더타운에 동시에 접속한 참여자들의 실시간 질문을 오프라인 공간에서 바로 듣고 대답해주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서원 선생은 아이넷TV에서 공자를 사랑하는 남자(공사남)로, 원광디지털대에서는 얼굴경영 강의 진행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강의는 오프라인 현장에서도 실시간 강의를 생동감 있게 전해 듣고 동시에 ‘성균관 전례연구소 게더타운’에 동시 접속한 화면을 통해 국내 최초 메타버스 동양철학 강의를 즐길 수 있었다.

현장에서 강의를 수강한 한 수강생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동양철학 강의를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앞으로 집안 인테리어와 풍수에 조금 더 신경을 써보도록 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전했다.

향후 NFT, 블록체인, 메타버스, DAO 기업컨설팅, NFT메타버스 큐레이터 1급 자격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 있는 분들은 네이버 검색 창에 ‘더앤에프티코리아’나 ‘한국NFT교육협회’를 입력하면 된다. 한편 관상, 풍수 등 심오한 동양철학에 관한 강의는 ‘서원 역학원’을 검색하면 된다.

이번 강의를 수강하고 추가 강의를 수강 시 30% 할인, 쿠폰을 갖고 오는 분들에게도 1개월간 3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