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지부장 정상구)616() 도로교통공단 강남운전면허시험장(시험단장 이상철)과 법무보호대상자 운전면허 취득과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공단 보호대상자를 대상으로 안전운전교육을 실시하고, 서울동부지부는 운전면허시험장에서 교육을 받는 안전교육 수강생에게 법무보호사업 지원을 실시하는 등 양 기관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법무보호대상자에게 보다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체결되었다.

이날, 서울동부지부 정상구 지부장은기관 차원의 협조관계를 통해 열악한 처지에 있는 대상자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어 기쁘고, 강남운전면허시험장의 특별한 관심에 감사하다.”고 말하였고

이에,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이상철 시험단장은이번 업무협약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법무보호대상자에게 자격취득 및 취업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성공적으로 자립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화담을 하였다.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는 서울특별시 성동, 광진, 강동, 송파 지역을 담당으로 하고 있으며, 직영 기술교육원, 원호지원, 심리상담, 주거지원, 가족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많은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하여 법무보호대상자 지원에 다양화 및 확대를 실시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