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꽃동네학교는 6월 14부터 15일까지 2일간 춘천시 강원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22년 중부권 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서 금상 1개, 은상 2개, 장려상 1개 총 4개를 획득했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강원도지적발달협회가 주관한 이번 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는 기본직종 4개(기기조립, 데이터 입력, 봉제, 바리스타)와 권역별 특화직종 2개 직종으로(행정보조,e-sports) 치러졌으며, 꽃동네학교는 기기조립 부문과 바리스타 부문에 참가했다.

기기조립 종목에는 ▲구자승(전공과 1학년) 학생이 금상 ▲서동건(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바리스타 종목에는 ▲유희철(전공과 2학년)학생이 은상 ▲이진성(전공과 1학년)학생은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이번 대회에 참가한 꽃동네학교 4명 선수 모두가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기기조립 부문의 금상 수상자인 구자승 학생은 2022년 9월 중 제주도에서 개최될 제39회 전국장애인기능대회에 참가 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됐다.

꽃동네학교 김봉수 교장은 "두 종목에 참가한 4명의 학생이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진로 탐색과 직업 교육, 직업기능 훈련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