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풍령초등학교(교장 장미현)는 15일(수) 5~6학년, 16일(목) 1~2학년, 17일(금) 3~4학년을 대상으로 2~3교시(9:50~11:20) 2차시 동안 지역 내 교육자원을 이용하여 마을연계교육과정 ‘단해 갤러리 미술 전시 감상 활동’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추풍령면 신안로에 위치한 U.H.M 단해 갤러리를 방문해 그림을 감상하며 그림에 대한 설명과 그림에 얽힌 이야기를 들었다. 학생들은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그림에 대한 다양한 부분을 알게 됨으로 그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지게 되었으며 또래 친구들과 그림을 감상하며 그림에서 느껴진 자신의 생각과 친구의 생각을 서로 나누며, 자신이 어떤 마음인지 친구에게 어떤 그림인지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단해 갤러리 옆 카페에서 따뜻한 차와 간식을 나누며 그림에 대한 이야기와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소소한 생각들을 서로 이야기하며 여가시간을 여유롭고 행복하게 보내는 방법을 익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마을 체험처에서 마을 강사를 활용한 마을연계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여유로운 여가시간을 가지는 방법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지역 내 교육 자원에 대한 관심과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우리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