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서주선)은 6월 16일(목) 대회의실에서 단양 관내 유치원 교육과정 및 방과후과정 담당자를 대상으로 에듀테크 활용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천 사례에 대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교육 혁신 및 에듀테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교(강)사의 정보화 역량 강화를 통한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연수는 미래 유아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알아보고 유치원 교육현장에서 실천한 놀이중심 교육과정 사례 나눔을 시작으로 유치원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테블릿 PC 및 스마트기기 기반 온라인 수업도구, 영상 편집, 놀이기록 등 실습 위주의 연수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단양 유아교육의 방향을 잘 알게 되었고, 특히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다시 한 번 다짐하게 됐다.”고 말했다.

단양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아의 놀이와 쉼,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는 유치원 교육과정 및 방과후과정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