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는 가족과 지역공동체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광양시민으로서 자긍심과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광양에 살아서 행복합니다시민 생활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2022년 광양시 인구주간 부대행사로 개최되는 시민 생활수기 공모전의 분야는 제한이 없으며 광양에 살며 느낀 점이나 사연을 주제로 타 지역에서 광양에 이사 와서 좋은 점 광양토박이, 광양만의 자랑점 광양의 정주 환경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광양만의 혜택 일자리가 풍부한 도시 등 자유로운 산문 형식으로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이야기, 주변에 알리고 싶은 광양시의 자랑을 한글(hwp) 2장 이상 작성하면 된다.

공모전은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75일까지 광양시 전략정책실 인구정책팀(061-797-1940)에서 신청받고,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 홈페이지(gwangy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작은 총 3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광양시장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우수작은 인구교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정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조선미 전략정책실장은 11회 세계 인구의 날을 맞이해 개최되는 시민 생활수기 공모전은 광양시민의 삶이 생생하게 담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이다, “다양한 시민의 이야기가 공유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