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를 계기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의 일상 회복을 위한 다각적인 대책을 위해 지난 5월 보고회를 시작으로 6월 연속적인 캠페인을 3(615, 21, 28)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중동 컨부두사거리와 광양읍 용강리 와이마트 사거리 등 2개소에서 시민 왕래가 많은 오전 시간대에 실시한다.

참여단체는 광양상공회의소, 중마시장상인회, 광양5일시장상인회, 광양경제활성화운동본부, 광양만상공인회, ()광양시 모범운전자회, 광양시 소상공인연합회, 광양시 여성단체협의회, 광양시 녹색어머니회, 동광양상공인회, 광영상공인연합회 등이다.

615일 실시한 캠페인은 장소별 약 40(87)이 참석했으며 마스크 착용, 2m(최소 1m) 간격 유지 등 방역수칙 이행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정구영 지역경제과장은 코로나19 거리두기가 해제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지역에서 소비하고 지역에서 즐기자라는 슬로건과 함께 하루빨리 시민이 안전하고 활기 넘치는 일상생활로 돌아올 수 있도록 민·관이 합동으로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말했다.

이어 “‘일상으로 회복! 지역경제 활성화 운동 캠페인을 통해 시민의 일상 회복은 물론 상생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겠다, “시민 여러분의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