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보건소가 코로나19 확산 방지 총력 대응을 위해 잠정 중단했던 건강증진사업을 전면 재개해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보건소는 찾아가는 건강 경로당 일상 속 걷기실천 챌린지(워크온) 생활체육교실 연계한 고혈압·당뇨 건강교실 운영 등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비대면으로 축소 운영했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보건소는 코로나19 취약계층인 어르신이 주로 이용하는 경로당을 찾아 전한 이용을 위한 생활방역수칙 교육과 함게 간호사와 운동처방사 등 6개팀 15명으로 구성된 찾아가는 건강 경로당을 운영해 기초검진 및 건강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일상회복에 따른 걷기 운동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까지 워크온앱을 활용한 일상 속 걷기실천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챌린지는 월 20만보 걷기(1일 최대 1만보 인정)가 목표인 주민참여형 건강걷기 사업이다.

보건소는 지난 2020년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2차례 운영했으며 25만보 걷기에 2,500여명이 참여했다.

고혈압 당뇨 건강교실은 해·달맞이 생활체육교실 참여자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기초검진 및 건강상담을 실시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많은 시민 여러분이 건강증진사업에 참여해 지쳤던 일상에 다시 활력을 찾길 바란다면서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