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지역의 곳곳을 누비며 아름다운 명소, 알찬 정보와 소식을 나만의 이야기로 담아 소셜미디어로 홍보하는 제6기 음성군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12일까지이며 기자단은 오는 8월부터 내년 7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군정 소식, 축제·관광 정보, 농산물·안심식당 소개 등 다양한 음성군의 이야기를 직접 취재해 군 공식 블로그와 개인 SNS에 소개하고 기타 다양한 홍보콘텐츠를 발굴하는 일을 한다.

5기 기자단은 지난 1년간 231건의 게시물을 업로드했다.

음성군에 관심이 있고 개인 SNS 계정을 활발히 운영 중인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음성군 소셜미디어 기자단에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기자단에게는 게시물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블로그 건당 5만원 / 유튜브 건당 10만원)가 지급된다.

음성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 및 음성군 공식 블로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화면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블로그: kmj0405@korea.kr, 유튜브: jindamon@korea.kr)로 보내면 신청이 완료된다.

심사는 개인 SNS 보유 및 활성화 여부와 콘텐츠 제작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최종 선정 명단은 7월 말 발표하며, 위촉장과 기자증도 수여된다.

주민들에게 행정기관 소식 및 다양한 동네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지역의 숨은 명소를 찾아내 알리는 등 음성군과 군민을 이어주는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열정 가득한 누구에게나 길이 열려 있다.

기자단의 활동은 때로는 누군가에겐 소소한 행복과 즐거움을 안겨주기도 한다.

최근 음성군으로 귀농한 한 남성은 음성군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던 중 군 블로그와 SNS를 통해 금빛평생학습관의 ‘5070 남성 요리 교실’ 강좌 정보를 접해 요리 수업을 수강했다.

“요즘 수업 시간에 배운 솜씨를 발휘해 가족들을 위한 집밥을 차려내고 있다”고 자랑하며 “뜻밖의 재능을 찾은 것 같다”며 홍보팀에 연락해 오기도 했다.

이처럼 누군가에게 뜻하지 않은 행복을 선사하는 소셜미디어 기자단의 세상 하나뿐인 이야기는 음성군의 한 페이지로 기록될 것이다.

신청 문의는 미디어정보과 홍보팀(871-3394)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