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향한 폭넓고 활기찬 군정을 펼칠 청사진 마련 예정

민선 8기를 이끌어 갈 박범인 금산군수 당선인 인수위원회가 10일 오후 4시30분 금산 인삼약초건강관에서 현판식을 열고, 공식 출범했다.

이날 현판식은 김석곤,김복만 도의원, 군의원을 비롯한 6개 기관장, 노인회장과 금산군 기획감사실장을 역임한 박원규 인수위원장을 비롯한 인수위원(14명)과 육동일 자문위원장과 자문위원(23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행사 내용은 당선인의 위촉장 수여, 현판식, 사무실 돌아보기, 다과회 등으로 진행됐다.

지난 2021년 1월,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기초단체장에 대한 단체장직 인수위 설치 및 운영관련 규정이 신설됨에 따라 처음으로 운영되는 법적 기구인 만큼, 그 역할과 활동에 대한 군민들의 기대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실무중심의 인수위원회와 전문성을 지닌 자문위원회는 최장 7월 20일까지 운영을 마치면 주요 활동, 경과 및 예산사용 등을 담은 결과보고서(백서)를 제작하여 군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당선인이 취임 전에 주요 업무 및 중점현안을 정확히 파악하고 민선8기 군정비전을 마련하고 주요 군정과제를 선정하는데 중점을 두고 본격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당선인이 원활한 사무인계·인수를 통해 전임자와의 책임 한계를 분명히 하여 군정 운영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확보하여 새로운 군정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열과 성을 다해 갈 예정이다.

박범인 당선인은 “세계를 향한 폭넓고 활기찬 군정을 펼칠 수 있는 청사진(기본구상)을 마련하는데, 위원회의 모든 자원과 역량을 모아가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