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6월 일구데이’ 취업 행사를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충주고용복지+센터 3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구데이는 구직자와 기업체 간 현장 면접의 기회를 제공해 맞춤형 일자리 알선과 채용을 지원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현대엘리베이터 협력사인 ㈜마운트지앤디와 ㈜창성글로벌이 참여해 총 25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모집 직종은 신규아이템 생산을 위해 생산직, 구매 자재 관리, 품질관리 등이며,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로 사전 접수하거나 행사 당일 이력서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당일 면접에 참여한 청년 구직자는 충주시에서 지원하는 면접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충주 투자기업의 안정적이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구직자 알선 매칭에 집중하고 있다”며 “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직자 DB를 바탕으로 기업의 인력수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운트지앤디와 ㈜창성글로벌은 엘리베이터 전자부품 등을 제조하며 2021년 11월 엄정면으로 이전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구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체와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는 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043-850-7367)로 신청하면 맞춤형 알선을 통한 인력 채용과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