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 발달장애 예술가 기획전시전 연다
세종시립도서관, 발달장애 예술가 기획전시전 연다
  • 김현우 기자
  • 승인 2022.06.02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조설희)이 3일부터 오는 8월 21일까지 발달장애 예술가 5인이 참여하는 기획전시 ‘팔레트(PALETTE) : 우리가 사는 세상’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팔레트 위에서 다양한 색이 모이고 섞이듯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과 공감을 통해 경계와 편견 없이 모두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어 가고자 마련됐다.

경기 화성시 소다미술관에서 시작한 이번 전시는 세종에서 이어서 개최되며, 시립도서관 지하1층 전시존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작품은 강선아, 김기정, 금채민, 이다래, 정도운 작가의 작품 44점이며, 참여 작가가 직접 자신의 작품을 설명하는 도슨트 프로그램과 작업 과정을 보여주는 영상 상영을 통해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이외에도 다름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북큐레이션, 발달장애를 이야기하는 특강 및 북토크 시간도 마련돼 있다.

특히 오는 18일에는 도슨트 프로그램과 함께 시청각장애 첼리스트 박관찬의 ‘청년은 오늘도 첼로를 연주합니다’ 특강이 진행된다.

도슨트 프로그램과 특강에 대한 참가 신청은 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조설희 세종시립관장은 “도서관은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이 있는 곳”이라며 “발달장애인에 대한 어색하고 낯선 시선을 거두고 순수하고 자유로운 예술가의 시선을 오롯이 느껴보는 전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