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푸(HIFU) 시술의 대중화를 현실화시켜 자궁근종 등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사진제공=강남여성병원]
[사진제공=강남여성병원]

성영모 강남여성병원장(53)이 지난달 24일 대한집속초음파의학회 창립총회에서 초대회장으로 취임했다. 의료인·집속초음파 관련 기술 공학자 등 폭넓은 회원으로 구성된 대한집속초음파의학회는 집속초음파 시술 가이드라인 생성 기술 발전 위한 학술적 교류 등을 위해 지난달 공식 출범했다.

성 회장은 취임과 함께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등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하이푸 시술 진료지침도 발표했다. 하이푸 시술은 여성의 자궁에 혹이 생기는 질환인 자궁근종을 고강도 집속초음파를 사용해 혹을 녹이는 기술이다. 이 같은 하이푸 시술은 양성종양환자의 부피 감소 및 증상호전에 도움을 주며, 방사선 치료와 항암치료 등도 대체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성 회장은 하이푸인증병원 제도를 도입하고, 하이푸적정심의위원회를 발족시켜 환자들의 치료받을 권리를 충분히 보호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제공=강남여성병원]
[사진제공=강남여성병원]

성영모 대한집속초음파의학회 회장은 하이푸 시술은 초기 치료에 있어 비수술적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심각한 질환을 가진 환자들이 자신의 삶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 학회를 이끌며 치료비용 절감과 치료시간 단축을 통해 하이푸 시술의 대중화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학회는 매년 2차례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1차 학술대회는 오는 710일 열린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