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도서관사업소 판교도서관(관장 김명호)에서 2022년 하반기 청소년 진로특강 판교잡스(JOBS)를 운영한다.

‘청소년 진로특강 판교잡스(JOBS)’는 청소년들이 궁금해하는 직업군의 전문인을 초빙하여 관련 분야의 취업 정보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하반기에는 도서관 운영 정상화에 따라 대면 강좌로 진행하며 1회는 6월 18일(오전 10시) CBS 제작국 박재홍 아나운서, 2회는 8월 20일(오후 1시) 한국일보 남상욱 기자를 초빙하여 해당 분야의 직업을 갖게 되기까지의 과정, 실무 소개, 직업 전망 등 자신의 직업 분야에 대해 안내한다.

성남시 청소년(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1회는 6월 10일, 2회는 8월 20일부터 성남시 배움숲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선착순 접수하며, 회당 50명이 참여할 수 있다.

판교도서관 관장(김명호)은 “「청소년 진로 특강, 판교잡스(JOBS)」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직업에 대한 살아있는 정보를 얻고 구체적인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판교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nlib.go.kr/pg)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판교도서관 자료정보팀(031-729-45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