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상소동 산림욕장’은 동구 8경 중 4경으로 계절마다 깊은 향취를 느낄 수 있는 명소이다. 만인산과 식장산 자락 중간지점, 대전역에서 금산 방향으로 약 10㎞, 남대전 IC에서 약 5㎞ 지점에 자리하고 있다.

코로나19로부터 일상을 회복하고 있는 요즘, 야외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산림욕장 방문객과 오토캠핑장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상소동 산림욕장’의 오토캠핑장은 깔끔한 느낌으로 넓은 주차장과 해충 기피제가 설치되어 있어 캠핑족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가족과 연인이 함께 그릴에 고기를 굽고, 이웃과 정겨운 담소를 나누는 모습, 강아지와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은 캠핑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오토캠핑장 앞에서 바라보이는 푸른 기운의 ‘상소동 산림욕장’은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대전 동구를 대표하는 관광명소인 식장산 문화공원, 만인산 자연휴양림과 함께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뽑힌 힐링 장소이다.

시원하게 뻗은 나무들, 조약돌과 황토가 깔린 지압 길과 유아 숲 놀이터까지 겸비한 산림욕장은 수백 개의 돌탑이 먼저 반겨준다. 2003년부터 2007년까지 ‘이덕상’ 선생이 시민의 건강을 기원하며 쌓아 올린 돌탑은 산책하는 중간중간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묘미를 더하여준다.

중간중간에 놓인 평상, 목조다리와 정자, 2km의 산책로, 식장산과 만인산으로 이어지는 등산로까지 자연을 벗 삼아 생활 속의 스트레스를 훌훌 날려 보내며 즐길 수 있는 숲 ‘상소동 산림욕장’은 산책로 주변 경관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야간에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소: 대전시 동구 산내로748 상소동오토캠핑장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