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대길초등학교(교장 김정현)에서는 5월 27일 금요일 놀이시간 코로나 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5월 학생자치회 주관 협동 줄다리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대길초 학생자치회에서는 매월 한 가지 주제를 정하여 학생자치회 주관 활동을 계획 ‧ 운영하고 있다. 5월은 전체 다모임에서 결정된 ‘협동’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학생자치회에서 회의한 결과, 함께 협동할 수 있는 줄다리기를 하기로 결정하였다.

 놀이시간 운동장에 모인 대길초 학생들은 준비운동을 마치고, 학생자치회 부회장 중심으로 2팀으로 나뉘었다. 간단하게 팀별로 작전 회의를 하고 줄다리기는 시작되었다. 학생들은 팀별 구령에 맞춰 즐겁게 줄을 당기며 줄다리기에 참여한 후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협동의 의미를 되새겼다.

 줄다리기가 끝나고 깜짝 이벤트로 달고나 뽑기를 하여 흥미를 끌었다. 세계적으로 ‘오징어 게임’이 유행하여 학생들은 달고나에 대해 알고 있었다. 각자의 다양한 방법으로 모양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대길초 2학년 송채훤은 “오늘 날씨도 좋았는데 운동장에서 모두 함께 줄다리기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열심히 힘을 합쳐서 우리 팀이 이길 수 있도록 열심히 참여하였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