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청양군청소년재단, ‘2022 청양군 청소년 축제’ 성료
(재)청양군청소년재단, ‘2022 청양군 청소년 축제’ 성료
  • 이경
  • 승인 2022.05.2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양군청소년재단(이사장 김윤호)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2022 청양군 청소년 축제’를 28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축제는 ‘청양군 청소년! 힘껏 날아 오르다’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다양한 꿈과 끼를 자유롭게 발산할 수 있는 장으로 꾸려졌다.

행사는 기념식, 2부 청소년 동아리 공연 및 체험 부스 운영, 3부 연예인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는 모범 청소년에 대한 포상 및 장학금도 전달됐다.

모범 청소년 포상은 ▲청양군수(권한대행)표창 윤소윤(운곡초) 외 4명 ▲청양군의회의장 표창 박찬호(청양중) 외 4명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표창 양현민(청송초) 외 5명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표창 김태빈(충남도립대) 외 2명 ▲청양군청소년재단이사장 표창 지연우(청양고)외 3명으로 23명의 청소년에게 수여됐다.

또한, 문화재 활용사업을 추진하는 ‘온닮’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3명에게 각 20만 원씩 총6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축제의 흥겨움을 더해준 동아리 공연 및 다양한 체험 부스는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 동아리 공연은 바른음자리(청소년합창단), 윤금선무용학원, 레인폴스(댄스), 맥문동밴드(정산고), CSD(청신여중), 꼬리별, 통기타(청신여중), 시크릿(청양초), CYMB(청양중), 어도러블(청양중), 일랙연주(한국K-POP고등학교 전현배), 단비(충남도립대)가 장식했다.

체험 부스는 VR/AR/AI놀이 체험, 드론, 특수분장, 네일아트 체험, 향수, 석고방향제, 슈링클스 만들기 등 총 24개로 다양하게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마지막 행사로 연예인 축하공연은 점핑엔젤스(국가대표 치어리딩), 케이시(차세대OST여신), 래원(쇼미더머니9 3위)가 참여해 축제의 백미를 장식했다.

김윤호 이사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주인이 되어 청소년 문화를 만들고 다양한 진로・문화・예술 체험의 장을 이뤘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재단은 청양군과 함께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