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화산초등학교(교장 최종원)에서는 5월 26일 목요일 건강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학급별로 건강에 대한 지식을 올바르게 학습하고 건강에 대한 소중함과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이 행사는 올바른 건강지식을 바탕으로 생활 속에서 스스로의 건강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자기건강관리 능력 함량에 목표를 두고 있다.

 이날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각반에서 성폭력 예방교육 및 체험중심의 흡연예방 교육를 진행하였다. KOVA(한국피해자지원협회)와 함께한 성폭력 예방교육은 학생들의 “성 인식 개선과 성 인권 존중”을 목표로, 성에 대한 학생들의 솔직하고 다양한 경험을 듣고 성 문제에 대해 사례별로 제시, 학생들이 성에 대해 올바른 가치 기준을 마련했다.

 또한 어울림 인재 개발원과 함께 각 학년별 수준을 고려하여 체험형 흡연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1~2학년은 우리 쌀건빵 꾸미기, 3~4학년은 원목목걸이를 이용해 금연펜던트 만들기, 5~6학년은 감성 캘리그라피 활동을 진행하여 담배의 유해성을 인식하고 자아존중감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을 통해 금연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건강의 날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은 발달단계에 맞는 올바른 건강지식 습득함은 물론 성, 흡연에 대한 건전한 태도 및 의식을 심어주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