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나주시는 전통 장류를 주제로 전통식문화 계승을 위한 전통발효대학교육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전통발효대학은 된장’, ‘고추장’, ‘기타장류’, ‘장아찌’, ‘남도김치5개 과정으로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교육생이 원하는 과정을 직접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이번 교육생 모집 과정은 기타장류반으로 67일부터 9일까지 총 3(10시간)에 걸쳐 나주시향토음식체험문화관(나주시 박정길 1)에서 진행된다.

백정자 대한민국식품명인(즙장), 이옥화 나주전통향토음식강사를 주강사로 초청해 전통 장류 및 전통먹거리 문화에 대한 이론 교육, 대대로 전해오는 전통 방식의 집장·청국장·막장 담그기 실습 등을 진행한다.

교육생 모집 인원은 16명으로 오는 30일까지 시청 누리집 민원-교육예약-향토음식체험문화관교육순으로 클릭한 후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조성은 나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대대로 전해오는 전통 방식 그대로의 실습을 통해 전통 장류와 발효음식이 가진 가치를 정립하고 향토음식의 체계적 보존에 힘써가겠다전통 장류의 맛 계승에 앞장설 폭넓은 연령대의 전문 인력이 양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주시 전통발효대학 수강 신청 등 관련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 농촌자원팀(339-743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