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 진) 학교지원팀에서는 학교시설 관리의 업무경감 및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배수로청소 지원 사업을 4월 28일부터 추진하고 있다.

 배수로청소 지원 사업은 2021년에 이어 2년째 진행되는 학교지원 사업으로 여름철 우수기에 갑작스런 집중호우시 배수 불량에 의한 학교시설물의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배수로 안에 쌓인 퇴적 물을 제거하는 작업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시설관리직 미배치교 2 개교를 비롯하여 총 10개교를 대상으로 사업신청교의 지원요청일 을 적극 반영하여 진행하고 있다.

 제천 금성초등학교의 행정실장은 “우리학교는 시설관리직 미배치교로 인력이 부족한 상황인데, 작년 여름철 집중호우로 본관 뒤편 산에서 쓸려내려온 토사가 배수로에 들어차 있어 올여름 장 마를 대비하여 적은 예산으로 배수로청소를 하는 방안을 고심하 고 있었습니다. 마침 학교지원팀에서 시기적절하게 배수로청소를 지원해주고, 청소업체가 너무나 깨끗하게 학교 곳곳의 배수로를 모두 청소해주어 정말 감사함을 느낍니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정 진 교육장은“올해부터 시설관리직 미 배치교를 비롯한 관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배수로청소를 3년 주기 로 지원하여 학교시설물관리 업무 부담을 덜고 여름철 장마와 집 중호우로부터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 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