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동 소재 안동 전기(대표 김종인)는 명륜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단장 윤태하)과 함께 지난 25일 주거환경개선 사업의 일환인 “고쳐줘! 홈즈~”사업의 『제 1호 집』을 열었다.

경제적으로 형편이 어려워 집안의 전기 일부를 사용하지 못하고 위험하게 생활하는 독거 어르신댁 사정을 듣고 재능 기부로 참여하게 됐다는 김종인 대표는“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해 온 어르신을 생각하니 마음이 좋지 않았다며, 앞으로 더 안전하게 생활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대표는 평소에도 추진단 위원으로서 명륜동 취약 계층에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지역사회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이날 노후된 집안 전체의 전기선, LED전등·콘센트·환풍기 교체작업을 위한 대대적인 전기공사와 함께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주변 환경 정리도 했다.

윤태하 추진단장은“추진단 위원의 재능기부로 제 1호집 오픈이 성황리에 이루어 졌다.”라며“취약한 가구의 주거환경개선에 더 힘을 보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명륜동장은“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안동전기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어르신께서 안전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게 되어 정말 기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추진단에서는“고쳐줘! 홈즈~”사업에 명륜동 주민이나 업체를 둔재능 기부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