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 위(Wee)센터는 지난 5월 24일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위(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제1차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전문상담인력 수퍼비전은 위(Wee)센터 전문인력의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연수로 1년에 6회 진행된다. 수퍼비전의 목적은 상담 및 임상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 사례에 대한 효과적이고 다양한 개입방법과 실질적인 자문을 얻기 위함이다.

 이번 수퍼비전은 정윤희(헤아려봄심리상담센터장) 수퍼바이저를 초빙하여, ADHD와 관련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사례를 바탕으로 실제적인 개입방안에 대한 자문 및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더불어, 연수 전 상담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청렴 교육 및 상담자 윤리 교육도 함께 실시되었다.

 제1차 수퍼비전에서 사례를 발표한 신수진 전문상담교사는 “학생을 상담하면서 겪었던 어려움과 궁금점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었으며, 앞으로의 상담개입에 대한 방향을 찾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전문상담인력의 수퍼비전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모든 전문상담인력이 수퍼비전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며, “수퍼비전을 통한 상담역량 강화를 통해 다양한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