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현)는 24일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협력 구축을 통해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복지·보호·지원에 필요한 서비스 제공에 공동 협력하고자 추진됐다.

참여기관으로는 △괴산남산라이온스클럽(회장 심규인) △괴산라이온스클럽(총무 김대식) △괴산군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홍순) △괴산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최은묵) △괴산군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정우) △괴산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센터장 홍성학)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괴산군협의회(회장 김영황) △한국자유총연맹 괴산군지회(회장 송석규) △한국BBS충북연맹 괴산군지회(회장 이호훈) △한국청소년화랑단연맹 괴산증평지회(회장 박인배) 등 11개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홍순 괴산군사회복지사협회장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을 실현시켜 나가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병란 주민복지과장은 “지역사회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이 청소년을 더욱 건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활동과 ‘현장출동! 이동고민 상담소’, 검정고시 학습지원 등을 운영하며 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